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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출,촬영,제작 부문] 방송프로그램 분석과 연출
연출에 대한 기본지식을 습득하고, 예능프로그램 교양프로그램 드라마 등을 연출자 입장에서 분석하여 연출에 대한 능력을 향상시키는 교육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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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출,촬영,제작 부문] 크리에이터영상제작
미디어 시장과 최신의 트렌트를 파악하여 자신의 역량 발휘 분야를 정하고 구체적인 제작 및 운영에 대한 계획 수립을 실습하는 교육과정이다. 이로써 본인이 제작할 프로그램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세밀한 계획 수립의 기초적인 역량을 습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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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출,촬영,제작 부문] 뮤직비디오 연출(캡스톤디자인)
실제 제작된 뮤직비디오를 장,단점을 분석하고 실제 팀별로 뮤직비디오를 제작해보며 영상미에 대한 이해, 촬영과 편집에 대한 이해, 연출에 대한 능력을 심화시키는 교육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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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출,촬영,제작 부문] 웹드라마 제작 연출(캡스톤디자인)
2년간의 수업을 통해 배운 것을 바탕으로 프로젝트 영상을 제작한다. OTT 콘텐츠 제작 역량에 맞추어 웹드라마를 제작해 봄으로써 개인의 역량을 키우고 팀워크의 역량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수업으로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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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출,촬영,제작 부문] 카메라기초
콘텐츠에 알맞은 촬영을 하기 위하여 카메라, 렌즈, 짐벌, 드론 등의 촬영장비를 이해하고 영상 콘티 계획에 따라 촬영을 실습해보는 교육과정을 다룬다. 방송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한 기본적인 촬영 기술을 습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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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출,촬영,제작 부문] 영상콘텐츠 촬영
카메라기초에서 배운 촬영기술을 바탕으로 이를 응용하여 고급 수준의 촬영 테크닉을 실제 촬영 씬을 통하여 개인의 수준을 체크해 보는 수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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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출,촬영,제작 부문] 방송 조명과 오디오
영상에서 조명으로 다양한 감정을 전달한다는 것을 인식하고, 조명에 대한 여러 가지 사례들을 바탕으로 팀별로 주어진 상황을 조명으로 연출하는 수업. 그리고, 오디오가 영상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고 영상제작에 반영하는 수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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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CG 부문] 프리미어 편집 베이직
콘텐츠의 계획과 의도에 따라 촬영된 영상편집을 실습해보는 교육과정이다. 프리미어의 기본적인 편집 기술을 습득하여 효과적인 형태로 출력할 수 있는 실무역량을 습득하고 이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편집 스타일을 구사 할 수 있는 수업으로 발전시켜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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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CG 부문] 프리미어 편집 실전
콘텐츠의 계획과 의도에 따라 촬영된 영상편집을 실습해보는 교육과정이다. 프리미어의 편집 기술을 응용하여 효과적인 형태로 출력할 수 있는 실무역량을 습득하고 이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편집 스타일을 구사 하고 방송 제작물로 발전할 수 있는 편집 능력을 배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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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CG 부문] 애프터이펙트 베이직
디지털 모션그래픽 및 합성 소프트웨어인 애프터이펙트를 다뤄보는 교육과정이다. 텔레비전이나 영화에서 보는 번쩍이는 화려한 효과, 화려한 Typo Motion의 대부분은 애프터 이펙트로 만들어지는데 이를 구현할 수 있는 능력을 이 수업을 통해 습득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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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CG 부문] 애프터이펙트 응용
디지털 모션그래픽 및 합성 소프트웨어인 애프터이펙트를 다뤄보는 교육과정으로 고급 기술로 이어지도록 한다. 텔레비전이나 영화에서 보는 번쩍이는 화려한 효과, 화려한 Typo Motion의 대부분은 애프터 이펙트로 만들어지는데 이를 구현할 수 있는 능력을 심화 수업을 통해 방송 제작을 할 수 있는 능력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교육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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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CG 부문] 시네마 4D 기초
모션그래픽과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기 적합한 프로그램으로 프로그램 안에서 모델링, 애니메이션, 카메라, 렌더링이 가능하며 시네마 4D의 기초를 배우는 수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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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CG 부문] 시네마 4D 응용
영화, 영상을 제작하는 작업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으로 모션그래픽을 제작하는데 필요한 프로그램인 애프터 이펙트 (After Effect)와 연동하여 작업을 함으로써 수준 높은 3D를 제작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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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CG 부문] 영상콘텐츠종합편집
2D그래프인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와 프리미어, 애프터이펙트를 실제 한 편의 영상을 통하여 그동안 배운 것을 적용할 수 있는 수업이다. 여기에 오디오 효과도 적용하여 실제로 영상의 종합편집을 해볼 수 있는 교육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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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CG 부문] 편집 이미지툴 활용
영상디자인의 기초가 되는 2D그래픽 기초 툴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를 습득하는 교육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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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기획 부문] 방송프로그램 기획
미디어의 환경을 바탕으로 다양하고 개성 있는 콘텐츠를 선정하기 위해 방송과 OTT 플랫폼을 조사하고 분석하여, 방송산업 전반을 이해하고 감각적인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교육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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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기획 부문] 방송 대본구성
기획을 통해 얻어진 방송콘텐츠를 실제 연출, 촬영, 편집을 할 수 있는 촬영 대본이나 편집구성안을 직접 만들어 보는 수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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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진행 부문] 다큐멘터리 기획
다큐멘터리 기획을 통하여 방송 제작의 흐름을 파악하고 실제 제작을 하기 전 기획 과정의 기초를 점검해 보는 수업이다. 실생활과 평소에 주변에서 발견하지 못했던 시각을 만들어 주고 연출자의 안목을 키워보는 점을 중심으로 수업을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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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기획 부문] 미디어와 콘텐츠기획
콘텐츠에 대한 다양한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한 자료를 통해 콘셉트를 도출하고, 개성 있는 방송콘텐츠를 선정하여 실제적인 제작보고서를 구성해 실현하고 그 결과를 평가함으로써 실무적 역량 갖추는 교육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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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기획 부문] 스토리텔링 기획
창의적 발상 기법을 활용하여 얻어낸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기획력을 확장하고 방송콘텐츠에 스토리를 입히는 과정을 통하여 차별화되고 신선한 아이템을 만들어 내고 OSMU로 확장하는 과정을 이해하는 교육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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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융합 부문] 미디어 연기
미디어의 다양한 표현법을 이해하고, 미디어 연기의 실제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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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융합 부문] 작품 분석
작품 분석에 관련한 이론을 바탕으로 작품에 대한 작가, 배경, 의도를 파악하며, 이를 통해 실제 구현에 있어 필요한 연출, 디자인 및 역할 구현을 해낼 수 있도록 하는 교육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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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실습(Co-op)]
방송현장에서 4주간 실습함으로써 미디어인으로서의 기초능력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또한 실습 경험을 통하여 방송인으로서의 자질을 향상하고 전문인으로서 일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따라서 실습에 따른 오리엔테이션 교육은 받으나 별도의 수업이 진행되지 않고 현장에서 실습이 이루어지는 교과목이며, 실습기간 중 학과교수가 분담하여 현장 실습 지도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