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e Fly with SWWU
  홈 >SWWU PR > SWWU 소식 프린트

SWWU 소식

본문영역 시작
SWWU 소식 상세페이지 : 작성된 상세내역(글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글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원여대, 제 11차 페스 대학연극제 참여로 모로코에 한국을 알려
작성자 글로벌비전센터
등록일 2016-06-28
조회수 5213
파일
  • 9.jpg
본교(총장 엄태식)의 연기영상과는 금년 5월 3일부터 5월 7일까지 모로코 페스현지에서 개최된 제 11차 페스 대학연극제에 참여하였다.

본교의 연기영상과가 연극제에서 공연한 작품은 “꽃. 피어라”로 과거 전쟁 위안부 피해자인 주인공의 회상을 통해 과거의 참혹한 현실을 보여준다. 학생들은 다섯 명의 위안부 피해자소녀와 회상의 주인공인 할머니 한명의 역할을 연기했다. 모로코 현지에서 하는 연극제인만큼 언어로 대사를 전달하기보다는 다섯 개의 스토리를 가지고 몸의 움직임과 노래, 조명으로 감정을 전달했다. 또한 극의 배경음악은 한국 전통악기가 주가 되어 진행되었다. 이는 ‘전쟁 위안부 피해자’를 주인공으로 삼아 사회적 약자들의 소리를 미학적으로 풀어냈으며 말보다는 행동과 표정, 노래와 조명으로 관객에게 사건과 감정을 전달하여 예술적 소통을 이뤄냈다.

이에 참여한 학생들은 “국내가 아닌 해외에서 자신들의 연기를 펼쳐 색다른 경험을 했다며 뿌듯하다”고 전했다. 덧붙여 “지난 2월 개봉한 귀향이라는 영화에 많은 국내 관객분들이 관심을 가져준 것처럼 우리의 연기도 세계의 많은 분들이 한국 위안부에 대해 알아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 소식을 접한 엄태식 총장은 “수원여대생들이 국내외에서 자신의 기량을 펼치는 모습을 보니 뭉클했다”며 학생들의 적극적인 대외활동에 감동을 표했다.

한편 본교 연기영상과 학생들은 2016년 8월 폴란드 ‘국제 대학페스티벌’, 2017년 8월 튀니지 ‘대학 페스티벌’에 초청받아 꾸준한 해외공연을 이어갈 예정이다.
SWWU 소식 다음,이전글 : 해당글의 다음 이전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수원여대, 학생들의 든든한 일상을 위한 안전캠페인 펼쳐
다음글 수원여대, 롯데백화점 수원점서 지역사회 문화증진을 위한 문화공연 펼쳐
담당부서 :
입시홍보팀
담당자 :
심상혁
연락처 :
031-290-8027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