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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디자인전공] 발상과표현(Idea & Visualization)
창의적인 아이디어 기초 발상법과 사고의 전환 기법을 통하여 아이디어를 디자인으로 전개할 때, 구현하고자 하는 대상을 효과적으로 이미지화하고 발전시키는 일련의 과정을 학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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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디자인전공] 조형디자인(Formative Design)
디자인 조형성을 위한 평면 및 입체구성을 이해하고 기능적, 구조적, 심미적 특성과 일치하는 새로운 조형을 창조하는 디자인의 개념과 실제에 대해 학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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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디자인전공] 컴퓨터그래픽스 I(Computer Graphics I)
컴퓨터그래픽에 관한 전반적인 이해 및 활용에 대한 수업으로 디지털 광고/편집,영상,캐릭터,웹/모바일 등 디자인 전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기초적인 그래픽 이론부터 활용까지 과정을 소개 하고,
특히2D그래픽 프로그램 포토샵툴의 사용법을 익힘으로써 실무적인 능력을 배양하는 수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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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디자인전공] 컴퓨터그래픽스 II(Computer Graphics II)
컴퓨터그래픽에 관한 전반적인 이해 및 활용에 대한 수업으로 디지털 광고/편집,영상,캐릭터,웹/모바일 등 디자인 전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기초적인 그래픽 이론부터 활용까지 과정을 소개 하고,특히 2D그래픽 프로그램 일러스트레이터툴의 사용법을 익힘으로써 실무적인 능력을 배양하는 수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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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디자인전공] 타이포그래피(Typhography)
모든 그래픽의 기초가 되는 타이포그라피를 이론적 수업, 실기를 통해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 학습하며, 더 나아가 개성적인 표현과 우연성이 중시되는 캘리그라피 표현을 익혀 디자인과 예술의 상호작용을 습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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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디자인전공] 사진디자인(Photograph Design)
사진촬영에 필요한 기본적인 개념을 이론과 실기를 통하여, 디자인분야에서 포토이미지를 활용한 합성 및 디지털 편집 등의 디자인 제작 실무과정을 학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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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디자인전공] 디자인론(Design Theory)
디자인이 주요 산업에 경쟁력의 핵심으로 인정받고 있는 시점에서, 디자인 요소와 원리, 역사적으로 디자인이 끼친 영향과 일상에서의 디자인 사례등을 통해 디자인의 개념을 파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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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디자인전공] 광고디자인(Advertising Design)
21C 고수익 부가가치 산업으로서 엔터테인먼트 광고 산업에 대한 현상과 트랜드를 파악하고 관련 디지털디자인 환경에서의 연계방안과 동향을 파악하여 온/오프라인 광고 콘텐츠 디자인 프로토타입을 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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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디자인전공] 디자인마케팅(Design Maketing)
다양한 타겟 분석 및 시장의 형태를 탐구하며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마케팅적 요소를 디자인과 접목시켜 효과적인 디자인 마케팅 효과를 분석한다.
분석한 자료와 토론하는 방법을 통해 구체적인 디자인마케팅 기획을 탐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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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디자인전공] 광고콘텐츠디자인(Advertising Contents Design)
디지털디자인 환경에서의 창의적이고 기발한 광고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매체별 프로모션 진행 방법을 파악하고, 실제적인 광고콘텐츠를 기획 및 디자인 포트폴리오를 개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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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디자인전공] 레이아웃디자인(Layout Design)
디자인의 일관성과 심미성을 위해 그리드시스템 적용방법과 효과적인 타이포그래피 방법, 비주얼 요소 사용 방법등을 통해 가장 효과적인 시각적 질서 체계를 학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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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디자인전공] 편집디자인(Editorial Design)
지면의 구성요소들인 타이포, 사진, 일러스트레이션등을 시각적으로 구성하기위한 편집과 관련된 개념을 파악하고, 특히 편집그래픽 프로그램 인디자인툴의 사용법을 익힘으로써 실무적인 능력을 배양하는 수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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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디자인전공] 디지털편집디자인(Idea & Visualization)
스마트 콘텐츠 환경에서의 디지털매거진, 전자 출판등의 온/오프라인 콘텐츠에 대한 시장 환경 분석과 콘텐츠의 유형을 파악하고 디바이스에 따른 디자인 설계와 구현을 학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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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디자인전공] 프리젠테이션디자인(Presentation Design)
디자이너로서 자신의 작품과 작업과정에 대한 정보, 기획, 제안을 제시하고 표현하며, 논리적이고 효과적인 정보전달의 방법을 학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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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디자인전공] 모션그래픽(Motion Graphics)
타이포디자인, 평면디자인의 개념에 움직임을 부여하여 애니메이션의 원리와 효과를 익히고, 특히 에프터이펙터툴의 사용법을 익힘으로써 실무적인 능력을 배양하는 수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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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디자인전공] 영상디자인 I(Motion Design I)
영상의 구조와 연출을 중심으로 비주얼 스토리텔링 이론을 영상디자인 제작에 어떻게 적용하고 활용할 것인지 학습하며, 스토리-내러티브구조-영화-애니메이션-방송-모션그래픽등 다양한 표현방법을 학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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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디자인전공] 영상디자인 II(Motion Design II)
다양한 영상의 사례분석, 모델 적용을 통해서 스마트 시대에 활용될 수 있는 영상디자인 콘텐츠를 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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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디자인전공] 모바일디자인(Mobile Design)
창의적인 아이디어 기초 발상법과 사고의 전환 기법을 통하여 아이디어를 디자인으로 전개할 때, 구현하고자 하는 대상을 효과적으로 이미지화하고 발전시키는 일련의 과정을 학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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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디자인전공] 웹디자인(Web Design)
웹 제작과정과 디지털 콘텐츠 연계방법을 위한 이론적 지식 및 기획방법 학습하며 멀티미디어 환경에 적용되는 디자인의 기본요소와 원리 파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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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디자인전공] 스마트콘텐츠디자인(Smart Contents Design)
디지털 디바이스 매체에 대한 이해와 웹, 모바일, 태블릿 PC, 스마트 TV, 디지털 사이니지 환경에서의 콘텐츠 디자인에 대한 이해와 제작기초방법에 대해 학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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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디자인전공] 웹편집디자인(Web Editorial Design)
홈페이지 제작에 따른 기본적 HTML 활용능력과 소프트웨어에 활용능력 향상으로 사용자에게 편리한 환경을 줄 수 있는 웹콘텐츠 디자인 제작학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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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디자인전공] 웹콘텐츠디자인(Web contents Design)
디지털 컨텐츠의 제작과정을 기획, 시안 작성, 스토리보드 작성, 디자인, 모션, 프로그래밍등의 전체적인 과정을 수행함으로써 웹전반에 걸친 실무 제작 능력을 배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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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디자인전공] 디자인드로잉(Design Drawing)
대상의 정확한 구조적 이해와 묘사하는 것을 기본으로 대상물의 객관적인 분석에 주관적인 감정을 이입하여 생동감 있는 자기만의 창조적 표현을 할 수 있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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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디자인전공] 캐릭터디자인(Character Design)
엔터테인먼트 문화산업에 대한 트렌드와 캐릭터 개발 체험을 통해 캐릭터 분야에 관한 이해와 문화,사회,수익적 가치를 이해하며 일러스트레이터 프로그램을 통해 각자의 상상을 공유하고 실제 창작물을 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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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디자인전공] 일러스트레이션(Illustration)
아이디어를 시각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목적과 용도에 따라 기법, 재료 및 작업 환경등을 익혀 개성적이고 논리적 표현방법을 학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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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디자인전공] 브랜드디자인(Brand Design)
전략과 디자인 개발의 관계,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산업에서의 사용자를 위한 디자인의 필요성, 브랜드 디자인 시스템을 학습하여 브랜드 디자인의 전문적 지식을 쌓고 브랜드 디자인 실무과정을 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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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디자인전공] 엔터테인먼트디자인(Entertainment Design)
한류 붐을 기반으로 K-pop, 영화, 문화 콘텐츠등의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기획 및 디자인 구현하며, 다양한 팬시/지류등의 매체에 적용할 디자인 제작물을 개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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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디자인전공] 서비스디자인(Service Design)
유-무형의 서비스 요소를 통합적으로 가시화하고 혁신적으로 해결책을 도출함으로써 사용자가 체험하는 서비스를 더 높은 가치로 향상 시킬 수 있는 체계적인 디자인 방법론과 적용 노하우를 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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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디자인전공] 창업아이템(Inauguration Item)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산업에서 적성에 맞는 분야를 선정하여 창업을 전제하여 기획, 디자인을 제작한다. 자신의 상상력을 구현한 최종 결과물이 가장 효과적으로 담기게 될 적합한 미디어와 테크닉이 무엇인지 탐구하고 적용해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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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디자인전공] 포트폴리오디자인(Portfolio Design)
실무 프로세스에 근거한 통합적으로 사고할 수 있는 능력과 창의적인 표현방법을 학습하며, 이를 효과적으로 정리하여 디자인 결과물을 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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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디자인전공] 현장실습(Field Placement)
광고/편집디자인,영상디자인,웹/모바일디자인,캐릭터/브랜드디자인 분야에서 학습한 교육내용을
해당 산업체에서 실습을 통하여 학교교육과 산업체간의 갭을 줄이고, 전공에 대한 실무를 능동적으로 학습하여 현장에 필요한 역량을 강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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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디자인전공] 졸업작품 캡스톤디자인(Capstone Design)
학생이 산업현장에서 부딪히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교육 과정 중 배운 이론과 실습을 바탕으로 주요 직무별 산업체와 공동 작품 기획, 설계, 제작을 실습하는 교육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