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e Fly with SWWU
  홈 >SWWU PR > SWWU 소식 프린트

SWWU 소식

본문영역 시작
SWWU 소식 상세페이지 : 작성된 상세내역(글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글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원여자대학교시각디자인학과-(주)윤디자인그룹_산학협력 체결
작성자 수원여자대학교
등록일 2022-10-21
조회수 3243
파일
  • 시각디자인과 재학생 단체사진.JPG
수원여자대학교(총장 장기원) 시각디자인학과(학과장 김병택)와 ㈜윤디자인그룹(대표 편석훈)은 지난 10월 5일(수) 수원여자대학교 인제캠퍼스 미림관에서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전문 여성 인재 육성이라는 수원여자대학교 교육 이념을 바탕으로 디자인 분야의 우수한 인재를 양성을 위해 수원여자대학교 장기원 총장, 시각디자인학과 김병택 학과장, ㈜윤디자인그룹 이현승 이사, 이정은 차장, 조안나 팀장과 시각디자인학과 교원 및 재학생 등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글날을 앞두고 예비 크리에이터들의 창작활동을 위한 서체를 지원하는 ‘서체 프리존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수원여자대학교 장기원 총장은 “이번 ㈜윤디자인그룹과의 협약 체결식에 시각디자인과 재학생이 함께 참여하여 너무 뜻깊고 감사드린다. 이번 산학 협약을 통해 디자인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과 산업체 맞춤형 교육과정 등을 개발하여 모범적인 산학협력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편석훈 윤디자인그룹 회장도 “우리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서체 사용 환경과 기술의 발전을 연구하고 새로운 실험과 도전에 앞장서 왔다”면서, “그 간의 연구와 노하우를 공유해 차세대 디자인 리더 양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협약으로 ㈜윤디자인그룹은 학생들의 창작활동 지원을 위해 윤디자인 서체 547종을 사용할 수 있는 윤멤버십 CREATOR 상품을 시각디자인학과 재학생과 교직원에게 지원하기로 했다. MOU 체결을 통해 ▲서체 지원을 통한 안전한 저작물 이용 환경 조성 ▲ ㈜윤디자인그룹의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활동에 대한 산학협력 ▲타이포 브랜딩 분야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마련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폰트 저작권 관련 연구 등을 추진해 가기로 하였으며 ㈜윤디자인그룹의 사내벤처 기업인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엉뚱상가’를 통해 대학생들이 창작물 공유와 홍보의 기틀을 마련하고 창작물의 사업화를 위한 기업 네트워크 확보를 도모할 예정이다.
SWWU 소식 다음,이전글 : 해당글의 다음 이전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수원여대 9월 문화의날 행사
다음글 수원여대 10월 문화의날 행사
담당부서 :
입시홍보팀
담당자 :
심상혁
연락처 :
031-290-8027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