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문서2021-2_수업운영방안_홈페이지공지.pdf

닫기

background image

    코로나19  감염병  발생  지속에  따른
    2021학년도  2학기  수업운영계획  안내

코로나19  감염병의  확산과  안정이  지속적으로  반복되고,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기존  5단계에서  4단계로  변경됨에  따

라  감염병의  대학  내  유입을  차단하고,  재학생의  학습권  보장을  위해  2021학년도  2학기  수업운영계획을  수립하여  아래

와  같이  안내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남은  방학기간  건강하게  보내고,  밝은  모습으로  만나기를  소망합니

다.

1.  2학기  개시일  :  2021.08.23.(월)  다만,  코로나19  확산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사항은  별도  안내

2.  수업운영  방법  :  대면·비대면(LMS  또는  실시간  화상수업)  병행

3.  사회적거리두기  단계별  수업운영계획  :  과목별  수업운영(대면·비대면)  방법은  학과별  별도  안내

4.  성적평가  및  LMS  출석인정  기준

  가.  성적평가  :  절대평가  (A등급  40%  이내).  다만,  교강사  판단에  따라  상대평가  비율을  유지할  수  있음

  나.  LMS  활용  비대면수업  출석인정  세부기준

5.  대면수업  방역관리  계획

  가.  대면수업  시  등교인원이  분산될  수  있도록  학과별·학년별  시간표  조정

  나.  캠퍼스내  건물별  열화상  카메라(관리자  상주)  발열체크  및  QR코드  전자출입명부  설치

  다.  수업시작  전  발열체크  및  건강상태(호흡기  증상)  확인

  라.  수업  중  학생  및  교강사  모두  마스크를  착용하고,  휴식시간  강의실  환기

  마.  강좌별  대면수업  안전관리체크리스트  점검·작성

2021  년    7  월    19  일

교  무  처  장

구분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

수업운영 

원칙

대면·비대면  병행

전면  비대면

대면  위주

실습교과목  위주

대면  진행

실습교과목  중 

분반  교과목  대면  진행

대면수업
추가분반 

-

실습교과목  중  좌석이  없는  강의실

(칸막이  설치  불가)에서  진행되는  수업

-

평가(시험)

대면  원칙

대면·비대면  병행

대면시험  최소화

전면  비대면

인정기간

출결인정  항목  (차시별)

인정결과

구분

컨텐츠  수강

학습활동

수업일  기준 

1주일  이내

강의  컨텐츠

35분  이상

90%  이상

모두  완료

출석

90%  이상

미완료

지각

출석·지각  인정기준  外

결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