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감염병 발생 지속에 따른
2021학년도 2학기 수업운영계획 안내
코로나19 감염병의 확산과 안정이 지속적으로 반복되고,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기존 5단계에서 4단계로 변경됨에 따
라 감염병의 대학 내 유입을 차단하고, 재학생의 학습권 보장을 위해 2021학년도 2학기 수업운영계획을 수립하여 아래
와 같이 안내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남은 방학기간 건강하게 보내고, 밝은 모습으로 만나기를 소망합니
다.
1. 2학기 개시일 : 2021.08.23.(월) 다만, 코로나19 확산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사항은 별도 안내
2. 수업운영 방법 : 대면·비대면(LMS 또는 실시간 화상수업) 병행
3. 사회적거리두기 단계별 수업운영계획 : 과목별 수업운영(대면·비대면) 방법은 학과별 별도 안내
4. 성적평가 및 LMS 출석인정 기준
가. 성적평가 : 절대평가 (A등급 40% 이내). 다만, 교강사 판단에 따라 상대평가 비율을 유지할 수 있음
나. LMS 활용 비대면수업 출석인정 세부기준
5. 대면수업 방역관리 계획
가. 대면수업 시 등교인원이 분산될 수 있도록 학과별·학년별 시간표 조정
나. 캠퍼스내 건물별 열화상 카메라(관리자 상주) 발열체크 및 QR코드 전자출입명부 설치
다. 수업시작 전 발열체크 및 건강상태(호흡기 증상) 확인
라. 수업 중 학생 및 교강사 모두 마스크를 착용하고, 휴식시간 강의실 환기
마. 강좌별 대면수업 안전관리체크리스트 점검·작성
2021 년 7 월 19 일
교 무 처 장
구분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
수업운영
원칙
대면·비대면 병행
전면 비대면
대면 위주
실습교과목 위주
대면 진행
실습교과목 중
분반 교과목 대면 진행
대면수업
추가분반
-
실습교과목 중 좌석이 없는 강의실
(칸막이 설치 불가)에서 진행되는 수업
-
평가(시험)
대면 원칙
대면·비대면 병행
대면시험 최소화
전면 비대면
인정기간
출결인정 항목 (차시별)
인정결과
구분
컨텐츠 수강
학습활동
수업일 기준
1주일 이내
강의 컨텐츠
35분 이상
90% 이상
모두 완료
출석
90% 이상
미완료
지각
출석·지각 인정기준 外
결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