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e Fly with SWWU
  홈 >학과소개 > 교과목소개 프린트

교과목소개

본문영역 시작
  • 1.객실업무서비스론
    객실업무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과 실습을 통하여 서비스 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다.
  • 2.서비스이미지메이킹
    서비스 마인드 교육을 위해 상황별 고객응대를 위한 역할 연기(ROLE PLAY)등을 활용할 수 있다.
  • 3.항공업무개론
    항공운송의 개념과 특성을 이해하고 항공운송업의 발달과정과 현황을 파악한다.
  • 4.항공서비스면접실무
    항공사에서 요구하는 서비스 인재상을 파악하고 항공서비스 상황별 기본 매너를 습득한다.
  • 5.기내방송력과발표력
    승무원 업무에 필요한 한국어, 영어 방송을 올바른 호흡, 발성, 자세, 표정으로 정확하게 실시할 수 있다.
    객실 업무 절차에 따라 필요한 방송을 정확한 정보에 의해 실시할 수 있다.
  • 6.비행안전실무
    객실승무원의 주 업무인 안전업무와 서비스업무 중 안전업무에 관련한 지식을 습득, 실제 비행근무 시 적절히 활용토록 하고 주 근무공간인 항공기에 관련한 내용을 숙지한다.
  • 7.항공지상직실무
    항공운송서비스 특성을 파악하고 항공사 수익관리 구조를 이해하여 업무에 필요한 기초지식을 습득한다.
    항공운임 기반지식을 이해하고 항공운임의 종류를 이해한다.
    항공여객수하물 처리업무를 이해한다.
  • 8.토익스피킹 기초
    일상생활 또는 업무상 필요한 대화(지시를 하거나 받거나, 정보나 설명 주고 받기, 구매, 인사, 소개 등)를 적절하게 필요한 말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 9.토익스피킹 심화
    일상생활 또는 업무상 필요한 대화(지시를 하거나 받거나, 정보나 설명 주고 받기, 구매, 인사, 소개 등)를 적절하게 필요한 말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 10.항공인터뷰영어기초
    항공사에서 요구하는 인재상에 따라 상황별 기본 영어 면접 기술을 습득한다.
    항공사 영어 면접을 위하여 간단한 문장에서 문장성분을 확장시키며 복잡한 문장까지 표현 가능하도록 인터뷰 요령에 맞는 영어 문장 체계를 익힐 수 있다.
  • 11.항공인터뷰영어심화
    항공사에서 요구하는 인재상에 따라 상황별 영어 면접 기술을 습득한다.
    항공사 영어 면접을 위하여 간단한 문장에서 문장성분을 확장시키며 복잡한 문장까지 표현 가능하도록 인터뷰 요령에 맞는 영어 문장 체계를 익힐 수 있다.
  • 12.토익 기초
    항공사에서 요구하는 인재상에 따라 토익 문제 풀이 기술을 습득한다.
    영어 의사소통 능력의 향상을 위해 청해(Listening Comprehension)와 독해(Reading Comprehension)를 연습한다.
  • 13.토익 초급
    항공사에서 요구하는 인재상에 따라 토익 문제 풀이 기술을 습득한다.
    영어 의사소통 능력의 향상을 위해 청해(Listening Comprehension)와 독해(Reading Comprehension)를 연습한다.
  • 14.토익 중급
    항공사에서 요구하는 인재상에 따라 토익 문제 풀이 기술을 습득한다.
    영어 의사소통 능력의 향상을 위해 청해(Listening Comprehension)와 독해(Reading Comprehension)를 연습한다.
  • 15.토익 심화
    항공사에서 요구하는 인재상에 따라 토익 문제 풀이 기술을 습득한다.
    영어 의사소통 능력의 향상을 위해 청해(Listening Comprehension)와 독해(Reading Comprehension)를 연습한다.
  • 16.항공기초중국어회화
    다양한 생활에서 발생하는 기초회화 내용을 묻고 대답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도록 한다.
    항공 및 서비스업에서 요구되는 예절관련 중국어 기초를 학습한다.
  • 17.항공초급중국어회화
    기초 중국어 다음 단계 회화로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보다 다양한 상황에서 중국어로 듣고 대답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도록 한다.
    항공 및 서비스업에서 요구되는 예절관련 중국어 초급을 학습한다.
  • 18.항공중급중국어회화
    중급 수준의 회화를 정확한 문법을 갖춰 자연스럽게 구사할 수 있다.
    중급 수준의 회화와 더불어 중국문화에 대한 이해 수준을 증대한다.
  • 19.중국어청취기초
    중국어 청취 기초는 기초 학습자 수준에 맞춰 한어병음 듣기 연습부터 시작하여 600여 개의 단어를 정확히 듣고 쓸 수 있는 훈련을 실시한다.
  • 20.중국어청취심화
    중국어 청취 심화는 HSK 4급 학습자 수준에 맞춰 3급 듣기 연습부터 시작하여 1,200여 개의 단어를 정확히 듣고 쓸 수 있는 훈련을 실시한다.
  • 21.항공면접중국어(캡스톤디자인)
    항공사에서 요구하는 인재상에 따라 상황별 중국어 면접 기술을 습득한다.
  • 22.면세점중국어
    면세점 취업 후 직접 활용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상황과 브랜드 별 용어 및 관련 서비스 용어 등을 익힌다.
  • 23.호텔중국어
    중국 관광객에게 호텔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를 중국어로 설명하기 위해 예약부터 체크아웃까지 호텔에서 이루어지는 각종 서비스 용어와 회화표현을 중국어로 학습한다.
  • 24.여행중국어
    한·중 관광 산업에 발전에 따라 해마다 중국 관광객의 수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중국과 여행업 대한 이해를 갖춘 중국어 실무자가 요구된다.
    본 수업은 원활한 의사소통과 서비스 제공을 위해 여행상품 소개하기, 상품 설명하기, 상담하기, 계약체결하기 등 여행업무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을 설명하고 동시에 각 상황에 필요한 전문용어와 회화 내용을 학습한다.
  • 25.HSK연습기초
    HSK 3급을 획득하기 위해 독해, 쓰기 파트를 나누어 각각의 영역에서 필요한 어휘, 관용표현, 어법기초, 독해 기술 등을 학습한다.
  • 26.HSK연습심화
    HSK 4급을 획득하기 위해 독해, 쓰기 파트를 나누어 각각의 영역에서 필요한 어휘, 관용표현, 어법기초, 독해 기술 등을 학습한다.
  • 27.항공과경제
    국내외 경기, 물가, 금리, 환율 고용지표를 언론매체 및 미디어를 이용하여 개략적으로 해석하는 법을 학습한다.
  • 28.항공서비스경영론
    서비스업 경영의 이해를 돕기 위해 경영학 기초 이론과 발전과정 기초 학습한다.
  • 29.항공회계
    기업 및 비영리기업 등 조직에서의 회계상 거래의 인식과 측정, 거래의 8요소에 의한 거래 형태별 전표작성, 증빙서류 관리 및 보존 방법 등에 대한 교육내용으로 구성한다.
  • 30.현장실습
    실습학기제를 이용하여 방학기간(하계, 동계)에 기업현장에서 4주간 실습
  • 31.관광서비스 중국어
    방문 고객 맞이하기, 고객 응대하기 등 각종 서비스 용어와 회화표현을 중국어로 학습한다.
  • 32.상황별응급처치
    응급환자 발생 상황 파악·보고하기, 응급환자 초기 대응하기, 응급환자 후속 관리하기 등 학습한다.
담당부서 :
항공서비스과
담당자 :
김서현
연락처 :
031-290-8271
최종수정일 :
2022-03-28 17:35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