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e Fly with SWWU
  홈 >대학생활정보 > 공지사항 > 보건관리 프린트

보건관리

본문영역 시작
보건관리 상세페이지 : 작성된 상세내역(글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글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건강정보] 여름철, 휴가기간 자주 발생하는 감염병
작성자 수원여자대학교
등록일 2018-07-18
조회수 3995
파일
  • 여름철 감염병(질병관리본부).pdf 미리보기
여름 휴가기간 동안 각종 감염병 발생 가능성이 높아 자주 발생하는 감염병 및 예방수칙을
알려드리오니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여름철 국내에서 자주 발생하는 감염병으로는 살모넬라균 감염증, 장병원성대장균 감염증, 비브리오패혈증, 쯔쯔가무시증,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일본뇌염, 말라리아 등이 있습니다.

2. 여름 휴가기간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해외감염병을 주의해야 합니다.
동남아시아, 남미 등 따뜻한 기후의 국가를 방문 할 경우, 지카바이러스감염증, 뎅기열, 치쿠구니야열 등 모기매개감염병이 발생하므로 모기기피제, 긴소매옷, 모기장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생이 취약한 지역을 방문할 경우, 세균성이질, 장티푸스 등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에 감염될 수 있으니 손을 자주 씻으시고 익힌 음식과 제품화된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중동지역을 여행하게 된다면 중동호흡기증후군(MERS)를 예방하기 위해 낙타와의 접촉을 삼가고 호흡기 증상이 있는 사람을 피하셔야 합니다.

* 여행 전,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cdc.go.kr)를 방문하거나 ☎1339콜센터 상담을 통해 해외 여행지의 감염병 정보와 예방법을 확인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여행 후, 입국할 때는 발열, 설사 등의 증상을 보이면 입국장 검역관에게 신고하고, 귀가 후 증상이 나타날 경우 1339에 전화하여 상담 받으시기 바랍니다.

출처 : 질병관리 본부

첨부 : 여름철 감염병(질병관리본부)
보건관리 다음,이전글 : 해당글의 다음 이전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해외여행객 모두가 함께 실천하는 건강캠페인
다음글 [건강정보]뜨거운 여름, 온열질환을 조심해!
담당부서 :
보건관리실
담당자 :
보건관리실
연락처 :
인제:031-290-8059 / 해란:031-290-8926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