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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주시 공고 제

2022–1159호

2022년 영주시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신청 공고

한국장학재단 설립 등에 관한 법률 제

3조, 영주시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 

지원에  관한  조례  제

4조2항의  규정에  의거「2022년  영주시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으로  영주시  대학생들의 안정적인  학업증진을 

도모하고  학자금  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해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를 

지원하고자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

2022년 10월 4일

영 주 시 장

1. 사업개요

 ❍ 사 업 명 : 영주시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 지원

 ❍  사 업 비 : 10백만원

 ❍ 지원대상 : 1) ~ 3) 중 1개 요건 충족 시 지원 가능

  1) 지원일 현재 본인이 영주시에 주민등록주소를 둔 대(휴)학생

  2) 지원일 현재 직계존속이 영주시에 주민등록주소를 둔 대(휴)학생

  3) 관내 대학생 : 영주시 소재 고등교육기관에 다니면서 영주시에 

주민등록(1학년의  경우  3개월  이상,  그  외의  경우  1년  이상)을 
두고 있는 대(휴)학생

    ※ 1) ~ 3) 공통 사항 : 졸업생과 대학원생 제외

 ❍ 사업기간 : 2022년 10. 4.(화) ~ 10. 28.(금)

 ❍  추진방법 : 한국장학재단 업무 위·수탁 협약을 통한 일괄 지원

2. 지원내용

 ❍  2018년  하반기부터  한국장학재단에서  대출받은(2022.  6.  30.  까지, 

총 8학기간) 학자금의 2022년 1학기 발생이자

 ❍  지원 학자금 : 취업 후 상환 학자금, 일반 상환 학자금(등록금 및 생활비)

※ 예산초과 시 소득분위별 차등 지원

(지원범위는 당해 연도 예산 내에서 영주시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심의위원회에서 결정)

※ 대출이자 지원금 지급일까지 대출 전액이 상환된 대학생은 지원 불가, 타 지자체와 중복지원 불가 

3. 신청방법 

  ❍  온라인 신청 또는 우편 접수

 ■ 온라인 신청

 ❍ 신청기간 : 2022. 10. 4.(화) 9:00 ~ 10. 28.(금) 18:00

 ❍  신청방법 : 영주시청 홈페이지 → 분야별정보 → 교육 

               →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  절차사항

  가. 휴대폰 본인인증 또는 아이핀 인증

  나. 지원신청서 작성 및 개인정보 수집 이용 및 제공 동의서 작성

  다. 첨부서류 제출

 ❍  첨부서류 

    ※ 모든 제출서류는 2022년 10월 4일 이후 발급된 것만을 인정

  가. 주민등록등본 파일 첨부(주민등록번호 뒷자리는 가려서 제출)

    1) 본인의 주소지가 영주시인 경우 본인의 등본 제출

    2) 부모의 주소지가 영주시인 경우 부모의 등본 제출

    3) 관내 대학생인 경우 본인의 주민등록초본(주소변동 포함)을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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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 가족관계증명서 파일 첨부

    ※ 부모와 본인의 주소지가 다를 경우에만 제출

  다. 재학증명서(휴학증명서,  재적증명서  가능) 첨부

※ 참고 : <표 1> 온라인 신청 시 첨부 서류

<표 1>

 ■ 우편 접수

 ❍ 신청기간 : 2022. 10. 4.(화) 9:00 ~ 10. 28.(금) 18:00

              ※ 10월 28일 18:00까지의 도착분만 인정

 ❍  신청방법 안내

   가. 영주시청 홈페이지 → 고시/공고 → 영주시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공고 안내

   나. 붙임 서류 출력 및 작성

   다. 구비서류 취합 후 영주시청 선비인재양성과로 제출

공통 첨부 서류

추가 첨부 서류

본인이 영주시에

주민등록주소를

둔 경우

재학증명서

(휴학증명서, 

재적증명서 

가능)

본인의 주민등록등본

직계존속이 영주시에 

주민등록주소를 

둔 경우

부모 중 1인의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관내 대학생

주소변동이 포함된 

본인의 

 주민등록초본

 ❍ 제출서류 : 붙임 서식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제출

   - 영주시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신청서 1부

   -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조회 동의서 1부

   - 주민등록등본 1부 (본인 또는 부모, <표 2> 참고)

   - 재학(휴학, 재적)증명서 1부

   - 가족관계증명서 1부 (부모의 주민등록등본을 제출할 경우에만)

    ※ 모든 제출서류는 2022년 10월 4일 이후 발급된 것만을 인정

 ❍ 제출방법 : 우편 접수 (10월 28일 18:00까지의 도착분만 인정)

   ※ 주소 : 영주시 시청로 1, 영주시청 선비인재양성과

※ 참고 : <표 2> 우편 접수 신청 시 제출 서류

<표 2>

공통 제출 서류

추가 제출 서류

본인이 

영주시에

주민등록주소를

둔 경우

신청서

(붙임 1) 1부

+

개인정보 

제공·조회 

동의서

(붙임 2) 1부

재학증명서

(휴학증명서, 

재적증명서 

가능)

본인의 

주민등록등본

직계존속이 

영주시에 

주민등록주소를 

둔 경우

부모 중 1인의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관내 대학생

주소변동이 포함된 

본인의 

 주민등록초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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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학자금 대출 이자지원 확인방법(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 학자금대출 → 학자금뱅킹 →
    학자금 대출상환 → 대출내역 → 대출 계좌번호 클릭 →
    오른쪽 비고란에 ‘지자체 이자지원’

   ※ 학자금 대출 이자지원 결과발표 후 확인 가능

5. 문의사항 : 영주시 선비인재양성과 학교교육지원팀
             (☎ 054-639-6643, 담당자 박영주)

붙임 1.  영주시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신청서 1부 
     2.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조회 동의서 1부

[붙임  1]

영주시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  지원  신청서

(영주시에  주소를  둔  대(휴)학생  또는  영주시  소재  대학교  대(휴)학생)

(1)

신 청

학 생

성 명

생년월일

성 별

( 남, 여 )

주민등록주소

E - mail

전 화

번 호

자  택

)

휴대폰

)

한국장학재단ID

대 학

학  교  명

대학교    학년 소재지

학      과

학  번

  
※ 대·휴학생 (1)본인 또는 (2)직계존속이 지원일 현재 영주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거나 영주시 소재 대학교 대학생의 경우에는 1학년은 3개월 이상, 

   그 외는 1년 이상 영주시에 주소를 둔 대·휴학생만 신청 가능(단, 졸업생

   및 대학원생 제외). 신청자가 많을 경우 소득 분위별순으로 차등 지원함.

(2)

직계
존속

성  명

전화번호

(휴대전화)

주민등록주소

  ※ (2)번은 직계존속이 지원 요건을 충족할 경우에만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상기와 같이 영주시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 지원을 신청합니다.

 2022년       월         일

  신청인 :                  (인)

영주시장 귀하

    ※ 본인은 위 사실을 확인하기 위한 공공기관간 정보공유에 동의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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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  2]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조회  동의서

①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동의서

※ 위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는 거부할 수 있으며, 다만 동의하지 않는 경우 학자금대출 

이자 지원사업 지원 신청

・선정・지급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조회  동의서

※ 위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조회에 관한 동의는 거부할 수 있으며, 다만 동의하지 않는 경우 학자금대출

이자 지원사업 지원 신청

・선정・지급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은 상기 기재 내용을 사실대로 기재하였으며

, 만일 기재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신청기관

이 접수를 취소하거나 이외 학자금 지원 관련 신청

・선정・지급에 불이익을 받더라도 이의를 제

기하지 않겠습니다

.

2022년     월      일                 신청인               (인)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목적 : 학자금지원 수탁사업과 관련된 사무를 처리하기 위해 본인의 고

유식별정보 등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는데 동의합니다

.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청구인의 성명, 생년월일, 성별, 소속대학, 학과, 학번 등 학적정보,

주소

, 한국장학재단ID, 휴대폰 번호, 자택전화번호 등 연락처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위 개인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학자금 원리금 

지원관련 업무 종료일까지 사업목적을 위하여 보유

・이용됩니다. 단, 지원 종료 후 관계법령 등

의  규정에  의하여  기록

・보존되고, 기간이 경과할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파기됩니다

.

귀하의 성명

, 연락처, 주소 등 개인정보의 수집 등 처리에 대한 동의 여부를 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동의함  

동의하지 않음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학자금 대출정보를 보유하고 있는 한국장학재단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 위탁기관의  학자금대출  상환부담경감사업  수행을  위한 

대출여부 및 대출금액 등 관련 정보 확인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청구인이 신청기관에 제공한 성명, 생년월일, 성별, 소속대학, 학과,

학번 등 학적정보

, 한국장학재단ID, 연락처

3자가 조회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성명, 주소, 연락처, 학자금대출 정보(대출실행일, 대출실행

금액

, 대출잔액, 소득구간, 이자금액, 대출계좌상태, 이자지원여부 등), 학사정보(학교명), 대출과

목세분류

(저리구분) 등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한국장학재단은 학자금지원 외의 목적

으로 개인정보를 이용 및 조회할 수 없으며 제공받는 개인정보는 제공 동의일로부터 학자금 원
리금 지원 종료일까지 사업목적을 위하여 보유

・이용・조회됩니다. 단, 지원 종료 후 관계법령 등

의 규정에 따라 기록

・보존되고, 기간이 경과할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

라 파기됩니다

.

학자금지원사업 수행을 위하여 귀하의 개인정보를 한국장학재단이 이용

・조회하는 것에 대한 동

의 여부를 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동의함  

동의하지 않음  

이 사업은 귀하의 학자금대출 원금 및 이자금액을 학자금대출 취급기관

(한국장학재단)에 지급하여

대출원리금을  상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을  알려드립니다

.(단, 신청기관별  지원방식의  차이는 

있을 수 있음

)